msnAlert은 웹사이트에 누군가 방문하거나 글을 남기면 실시간으로 MSN 메신저로 알림 메시지를 받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화니님이 서비스 했었죠… 현재는 중단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언제까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최대한 안정적으로 운영해보겠습니다.

먼저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다음 과정이 필요합니다.

1. MSN 메신저에서 alert@isulnara.com을 친구로 추가

2. /msnAlert.add,보안코드 명령(메시지)을 전송하여 보안코드 등록
 –> 보안코드는 타인이 자신에게 임의로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필수 사항입니다.
 –> 명령(메시지) 예: /msnAlert.add,1234 를 alert@isulnara.com에게 메시지로 전송합니다.
 –> 보안코드는 자신이 평소에 즐겨 사용하는 암호와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버에 암호화되어 저장되지만 유출되어도 문제없는 것이 좋겠죠. 단순하게 숫자로 설정하셔도 됩니다. 노출되어도 타인이 자신에게 MSN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문제 밖에 없습니다.

3. 자신의 웹페이지에 msnAlert 관련 소스코드 추가 또는 플러그인 설치

다음은 메시지를 받기 위한 php 코드입니다.
*. 네이트온까지 지원되면 좋겠지만 아직 안됩니다.
*. alert.class.php를 이용하여 제로보드, 그누보드, 각종 블로그 등에서 사용하는 플러그인을 개발하신 분이 계시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