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Link 설정

환경 설정 화면

환경 설정 화면

중요한 몇 개만 설명합니다. 대부분 설정하는 부분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표시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URL

링크를 생성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일반 웹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입력하고

파일 스테이션을 이용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입력

파일 스테이션을 이용하면서 관리자 페이지 접속 시 http://xxxx:포트번호/webman/index.cgi처럼 webman이란 단어가 표시되면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입력

PHP의 exec 함수 활성화

– 활성화하면 4GB 이상의 파일이 지원되며, 특정 디렉토리는 링크 생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위 기능을 사용하지 않겠다면 이 설정은 건너뛰어도 되겠습니다.
– 이 부분은 단순히 체크만 한다고 활성화 되는 것이 아닙니다. PHP 설정을 변경한 후에 체크해야 해당 기능이 정상 동작합니다. PHP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체크하면 4GB 이상의 파일에 대하여 링크를 생성할 경우 에러가 발생합니다. php 설정은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패키지 “Config File Editor“를 이용하시면 관리자 페이지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경로는 DSM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usr/syno/etc/php.ini
safe_mode = Off
safe_mode_exec_dir =

DSM3.x에서는 DSM 관리 페이지에서 “제어판-웹서비스-PHP 설정-PHP safe_mode_exec_dir 액세스 제한 활성화” 체크 해제를 하면 됩니다.

설정 후에는 관리자용 웹서비스 및 사용자용 웹서비스를 재시작해야 적용됩니다.

* 관리자용 웹서비스 및 사용자용 웹서비스를 재시작 방법(아래 중 하나로 처리)

o 터미널에서 직접 서비스를 재시작
o 패키지 센터에서 EzLink 선택 후 “정보얻기-로그” 또는 “로그보기”를 클릭
o 나스 리부팅

PHP extension 선택
– DSM 3.0 사용자의 경우 [제어판 – 웹 서비스 – PHP 설정 – PHP extension 선택]에서 gd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zLink 패키지 설정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