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4daul에서 특정 프로그램(스크립트)를 주기적으로 자동 실행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아래 경로에 root 사용자의 crontab 파일이 존재하는데요. 이 파일을 수정해봐야 리부팅하면 초기화됩니다.

/var/spool/cron/crontabs/root

 

아래 경로에 설정을 추가해주고 리부팅하면 자동으로 root 사용자의 crontab에 등록됩니다.(andantero님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etc/property/Cron

기존에 있는 파일의 내용을 참고해서 새로운 파일을 하나 생성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전 Init.set 이라는 이름으로 아래 내용의 파일을 하나 생성했습니다.

name=Init
min=*
hour=*
mday=*
month=*
wday=*
command=/mnt/HDD1/rc.local

그리고 command에 설정된 스크립트에 실행 권한을 줍니다.

chmod 755 /mnt/HDD1/rc.local

 

아래 명령으로 추가된 설정이 저장되도록 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재시작 명령을 내리면 아래 명령은 내리지 않아도 됩니다).

saveconf

 

리부팅 후 확인해보니 root 사용자의 크론탭에 잘 등록되었으며 실행도 잘 됩니다.

localhost> cat /var/spool/cron/crontabs/root
* * * * * /mnt/HDD1/rc.local
40 13 * * * /sbin/hwclock -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