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홈(Google Home)용 Action을 만들어봤습니다.
미세먼지 상태를 알려주는 Action입니다.
“Okay, Google” 후
“Weather in Korea”라고 하면 주소가 필요하다고 물어봅니다. 이때 Okay라고 하면 구글 홈의 위경도가 제가 만든 서버로 전송되고,
서버에서 구글 홈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미세먼지 관측소를 찾아서 미세먼지 정보를 구한 다음 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주소 권한 요청은 처음에만 물어보고, 승인되면 구글 홈 사용자 계정의 고유 아이디와 가장 가까운 관측소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여, 그 다음부터는 바로 결과를 알려줍니다.
Action을 요청할 때 현재 임시로 “Weather in Korea”로 해두었는데.. 무엇으로 해야될지 고민이네요..
처음에는 Fine dust로 하려고 했는데.. 발음이 안좋아서인지.. fine과 dust를 엉뚱한 글자로 인식하네요. “Weather in Korea”는 대강 얘기해도 바로 알아 듣습니다.
동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발음 좋지 않아서 한 번에 동작되지 않는 경우가 좀 됩니다 ㅠ.ㅠ
현재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며, 조만간 배포할 예정입니다.
구글에 배포 승인 받으려면 서비스 약관에 앱 이미지, 설명 등 준비해야될 게 좀 되네요..
* 배포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실제 기기에서 몇 시간 동안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시간은 계속 연장 가능하나 계속 사용하려면 배포가 필수네요..
1월 1일에 구글에 배포하였고, 오늘 오전에 구글에서 테스트한 것 같습니다.
조만간 승인 여부가 나올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