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홈, 어시스턴트용 미세먼지 한국어 서비스 “미세먼지박사“를 오픈했습니다.
몇 년전에 영어로된 서비스(https://isulnara.com/wp/archives/1339)만 오픈해었는데요.. 이번에 한국어 버전까지 배포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assistant.google.com/services/a/uid/000000b049ea0ba8?hl=ko
아래와 같은 명령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미세먼지박사 불러줘
- 미세먼지박사한테 말하기
- 미세먼지박사한테 말걸기
- 미세먼지박사한테 물어볼래
- 미세먼지박사에게 말하기
호출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알려줍니다.
처음 접속 시 현재 위치 정보를 전송할 것인지 물어보고 “예”라고 할 경우 그 위치를 기준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알려줍니다. 이후에 접속할 경우에는 위치 정보 전송 여부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모바일 사용자의 경우 이 부분이 문제가 될 수 있어서 항상 물어보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구글홈 사용자는 한 번 물어보면 한 달간 다시 물어보지 않게 처리할까 합니다.
미세먼지박사와 관련하여 개선할 점이나 의견 있으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미세먼지박사를 구글 홈에서 너무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에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몇대 구입하게 되었는데, 미세먼지박사를 호출하면
날씨나 이런 앱들처럼 화면이 나오지않고 미세먼지박사 라는 프로그램 이름만 나오고
기존의 구글 홈 처럼 소리만 출력됩니다. 만약에 화면에 간단하게 미세 초미세 수치만 간략하게 나온다면 아주아주 편리하고 멋있는 프로그램이 되지않을까 하는데 그런 업데이트가 혹시나 가능한 것일까요? 불가능하다고해도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것은 레노버의 스마트 클락입니다.
안녕하세요. 미세먼지박사는 제가 필요해서 만들게 되었는데요. 제가 디스플레이 지원하는 기기를 사용하지 않다보니 음성 출력만 넣어두고 그대로네요.
조만간에 화면 출력까지 제공하도록 수정하겠습니다.
제안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