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네이트온 알림 서비스 개발했는데요..

이것을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로 Synology NAS의 surveillance 서비스에서 발생한 이벤트 알림을 네이트온 메신저로 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네이트온 친구 추가

먼저 네이트온 메신저로 alert@isulnara.com을 친구로 추가합니다.
alert@isulnara.com에게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보냅니다.(원하는보안코드는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수정하세요)
/보안코드,원하는보안코드

2. 알림 서비스 등록

이제 Surveillance에서 문자를 보내기 위한 설정을 합니다.
Surveillance “알림-SMS” 페이지에서 수동으로 추가해도 되지만 UI가 이상해서 설정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이용합니다.
첨부한 nateonalert.sql을 NAS의 특정 디렉토리에 업로드합니다. 이 팁에서는 /volume1/tmp에 업로드했습니다.

telnet, ssh 중 원하는 것으로 root 사용자로 접속해서 아래 명령을 내립니다.

[root@fs:/]# /usr/syno/pgsql/bin/psql -U admin surveillance < /volume1/tmp/nateonalert.sql

3. SMS 알림 설정

Surveillance “알림-SMS”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아래와 같이 붉은 색 박스에 있는 부분을 모두 설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이미지에서 사용자명은 자신의 네이트온 아이디(이메일)를 암호에는 1번 과정에서 설정한 보안코드를..
“기본 전화 번호”는 사용되지 않으니 아무 숫자나 입력합니다.

저장 버튼을 한 번 눌러주시고, “테스트 SMS 메시지 전송” 버튼을 클릭해서 네이트온으로 메시지가 오면 모두 제대로 설정이 된 것입니다.
이제 “알림-설정”에서 메시지를 받을 원하는 이벤트를 설정만 하면 됩니다.

* 네이트온 알림 서비스는 제가 개인적으로 개발해서 서비스하고 있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해주시고, 서버의 상태에 따라서 가끔 동작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아직 장기간 테스트를 하지 않아서 불안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알림 서비스를 Surveillance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isulnara.com/tt/214

첨부 파일:
533409169.sql